'따뜻한 가슴'과 '냉철한 판단력'을 지닌 사회복지 전문가 시대를 앞서가는 우수하고 유능한 복지리더를 양성해 나갑니다.

교육목표와 방침

삶의 질 향상이 최대 과제인 21세기에 가장 유망하고 보람된 직종

다양한 복지업무를 담당하고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유능한 복지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다

2008년 7월 1일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시행 후 매년 노인요양전문인력 채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또한 저 출산 문제의 해결을 위한 공공보육이 확대됨에 따라 보육교사의 채용확대와 대폭적인 처우개선도 진행중이다. 아울러 국가정책차원에서 사회복지공무원의 지속적인 충원도 계획중에 있는 바 향후 사회복지서비스는 취업전망이 매우 밝은 분야이다.
수성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졸업하면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이 주어진다. 이들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공무원 및 관련 분야의 전문 직업인으로서 취업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아름다운 삶을 위해 자신을 헌신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누구나 도전해 볼만한 의미 있는 학과이다.
교육목표는 인간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아동보육에 관한 학문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교육함으로써 유능한 사회복지사에 필요한 인간의 기본적 인권 존중 정신과 복지 수혜자들의 교육, 보건, 노동, 오락 등의 생활일체에 대해 보호, 원조, 지도능력을 갖춘 제반 복지업무를 담당하고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복지사회를 이끌어나갈 우수하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Research

만족도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